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참기 어려운 대상포진

등록일 2021년03월04일 09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참기 어렵고 고통스러운 대상포진의 5가지 증상이 나타나면 속히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젊은데 무슨 대상포진? 물집·살 찢는 통증땐 의심을…

작년 환자 45만…年8% 급증

수두 경험자 발병가능성 높아

피로에 따른 면역력 저하 원인

50대 환자 22% 가장 많아

초기증세 감기·신경통 동반

 

회사원 양진원 부장(42)은 최근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팀원들과 3일 밤을 꼬박 새우며 야근을 한 후 심한 감기몸살에 시달렸다. 약을 먹고 버티다 간신히 증상이 나아진 듯 했지만 갑자기 어깨, 팔 등에 통증이 심하게 오기 시작했고 피부에는 물집까지 잡혔다.

 

‘이번 감기는 유난하네’ 생각하며 참다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와 양 부장은 결국 병원을 찾았다. 의사는 양 부장에게 “어렸을 때 수두를 앓은 경험이 있는가” 묻더니 바로 통증 전문병원으로 그를 보냈다. 진단 결과는 대상포진 이었다고 한다.

 

1. 조그만 물집 및 반점 발생

대상포진 증상 첫 번째는 몸에서 병변이 발생한 부위에 땀띠와 유사한 조그만 물집 또는 반점이 발생하게 된다.

 

2. 합병증에 의한 후유증

대상포진 증상 두번째는 합병증에 의한 후유증입니다. 대상포진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을 경우 극심한 고통이 발생하게 된다. 그 고통은 칼로 째는듯하게 발생하는데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평생갈수 있으므로 피부과에 가셔서 꼭 신속하게 치료를 받으시기 바란다

 

3. 이상한 감각 및 통증

대상포진 증상 세 번째는 통증 및 이상한 감각이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감기 증상과 매우 유사하다. 온몸이 추우면서 열이 나게 된 후에 이틀에서 삼일이 지나면 인체에서 부분적으로 통증 및 이상한 감각이 느껴지게 된다.

 

4, 극심한 고통

대상포진 증상 네 번째는 극심한 고통이다. 보통 건강한 사람들은 대상포진이 쉽게 치료가 되지만 몸이 허약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은 극심한 고통에 빠지게 되여서 입원까지 해야 한다.

 

5, 통증 만성화

대상포진 증상 다섯 번째는 통증의 만성화이다. 보통 대상포진이 발생한지 10~15일 후면 쉽게 병을 치료할 수 있다. 하지만 대상포진이 1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통증이 만성화 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란다.

안금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