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큐알온텍, 차량용 음주측정기 ‘루카스 LK-300’ 출시

등록일 2021년05월22일 18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루카스 블랙박스’로 운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주식회사 큐알온텍이 차량용 음주측정기 ‘루카스 LK-300’을 출시했다.

큐알온텍은 2006년부터 차량용 블랙박스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는 1세대 차량용 블랙박스 기업이다. 그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에 실제 운전자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하반기 강화되는 음주운전 규제에 대비하고자 차량 장착형 음주측정기를 개발하게 됐다.

루카스 LK-300은 차량에 장착할 수 있는 음주측정기로, 차 내 원하는 위치에 장착해서 원하는 시간에 음주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음주 상태는 소수점 3자리까지 정확한 수치를 측정할 수 있으며, 2.4인치 LCD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알코올 가스 센서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CO2) 가스 센서를 탑재해 차량 내 실시간 공기 질(C02)을 측정해 아이콘으로 상태를 표시해준다. 또 고성능 GPS가 적용돼 차량 속도 및 운행 시간을 아이콘으로 바로 전달해준다.

루카스 LK-300은 8GB 메모리 카드가 내장돼 3년 분량의 측정 데이터 값을 저장할 수 있다.

루카스 LK-300는 현재 경남 지역 전세 버스 운수 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시범 장착을 완료했다.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 동호회를 통해서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 사용자용은 오픈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큐알온텍 홍보 담당자는 “루카스 LK-300로 다음날 술이 완전히 깨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을 하는 숙취 운전을 방지하고, 운전자가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