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가장 작고 가볍다” 알라딘,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S 예약 판매 개시

등록일 2021년12월04일 08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1일부터 전자책 e-ink 단말기인 크레마 시리즈의 새 버전인 ‘크레마S’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크레마S는 크레마 시리즈 가운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가장 작고 가볍게 만들어졌다. 또 4세대 e-ink HD 카르타 패널을 채택해 종이책과 같은 선명함을 느낄 수 있다. 이로써 크레마 시리즈는 합리적 가격의 상품인 크레마 사운드업, 프리미엄 라인인 크레마S와 크레마 카르타G 그리고 큰 화면이 장점인 그랑데로 라인업을 갖췄다.

크레마S는 전자책 단말기를 들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보기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작고, 얇고, 가볍게 만들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로 107㎜, 세로 153㎜, 두께 6.8㎜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무게는 150g이다.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어떤 전자책 단말기보다도 작고, 얇고, 가벼워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오랫동안 책을 읽을 수 있다. 또 국내 출시된 e-ink 단말기 최초로 안드로이드OS 10을 도입, 앱 호환성을 극대화해 더 편리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퀄컴 옥타코어 CPU 2GB RAM과 넉넉한 32GB의 저장 공간을 제공, 성능 면에서도 최고의 사양을 자랑한다.

또 알라딘과 제휴한 전자 도서관에 가입해 도서를 대여해 볼 수 있다. 동아 한·영 전자 사전 및 옥편을 탑재해 독서 중 어렵고, 궁금한 단어들은 바로 검색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OS 10 탑재로 앱 호환성이 높아져 알라딘 eBook 뷰어 앱 이외의 다른 뷰어 앱도 ‘열린서재’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프론트 라이트에는 색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돼 보기에 편안한 정도의 밝기를 설정해 독서할 수 있다.

크레마S의 구매는 인터넷 서점 알라딘을 통해 가능하며, 출시 이후 알라딘 중고 매장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가는 19만9000원이며 전용 타이벡 파우치 혹은 젤리 케이스와 세트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크레마S의 출시일은 12월 14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알라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