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뉴스홈 > >

당뇨(糖尿) 이겨낼 수 있다.

여주 / 돼지감자 / 겨우살이 / 뽕잎 / 계피

등록일 2022년04월01일 09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연 혈당강하제 여주


 

먹는 인슐린이라 불리는 여주에 많이 함유한 식물성 인슐린은 그 효과가 뛰어나 인공적인 의약품이나 혈당강하제보다 부작용이 없다.

 

여주에 많은 카란틴과 P-인슐린은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며 당뇨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물성 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하는 것을 돕고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 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혈당을 낮추어 준다.

 

그 외에서 비타민C가 많아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와 부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여주의 효능]

당뇨개선, 혈관질환 개선, 다이어트, 암예방, 위장건강개선, 면역력 상승, 부기 완화, 피로회복, 상처치유, 눈건강 개선, 감기예방 등

 

[섭취방법]

여주 차 : 여주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세척한 후 기름 없이 볶아주고 이후 물에 2-30분을 끓여 우려내주면 여주 차 완성.

TIP : 기호에 맞게 감초를 적당량 첨가하면 음용하는데 거부반응이 없다.

 

여주를 생채소로 먹는 방법

여주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하여 소금물에 잠시 담가두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치는 방법을 사용한다.

여주는 각종 채소볶음에 활용되고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다.

 

천연 인슐린 돼지감자


 

면역력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돼지감자는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인슐린분비를 정상하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면역력강화, 변비예방,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돼지감자 효능] 당뇨 치료

돼지감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혈당을 떨어트려 당뇨환자의 혈당 유지에 도움이 된다.

혈액 속의 중성지방을 없애줘서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당뇨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돼지감자 효능 ' 췌장 강화'

이눌린은 땅속줄기나 알뿌리에 많이 존재하는 성분으로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줘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린다. 단맛을 내지만 올리고당으로 구성되어 섭취 시 분해될 때 혈당이 올라가지 않는 특징이 있다. 인슐린이 풍부한 식품은 우엉, 도라지, 더덕, 민들레, 치커리 등이 있으며 히카마에 많이 들어 있다.

 

돼지감자 효능 ' 다이어트 '

돼지감자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돼지감자 효능 ' 변비 해소 '

장을 건강하게 하여 변비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있다.

 

[돼지감자 먹는법]

돼지감자차 만드는법

1. 돼지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햇볕에 자연건조 시켜주세요.

햇빛에 말리면 하루 이틀이면 건조된다고 합니다.

2. 약한 불에 건조시킨 돼지감자를 살짝 덖어주세요. 그래야 구수한 맛이 배가 됩니다.

3. 물 1리터에 돼지감자 5~6조각을 넣고 15분 끓여주면 된다.

 

돼지감자 구워먹기 : 군고구마나 군감자처럼 돼지감자를 구워 먹을 경우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겨울 간식으로 군고구마를 자주 챙겨먹는데 돼지감자도 맛있을 것 같다.

 

돼지감자 가루(장점 : 이눌린이 풍부)를 요리에 활용한다.

돼지감자 가루를 오디 발효액이나 우유에 돼지감자 가루를 넣어 먹으면 간식용으로 좋다고 하는데, 특히 오디 발효액의 노자리미이신 성분이 혈당을 낮춰줘 돼지감자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돼지감자를 생으로 먹을 수 있지만 말려서 섭취할 경우 이눌린 성분이 4.6배나 높아지기 때문에 당뇨 완화를 위해 섭취한다면 돼지감자를 말려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돼지감자 효능은 말렸을 때 더욱 좋다고 하니 말려서 차로 먹거나 가루내어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다양한 돼지감자 먹는법

볶음, 튀김, 조림, 장아찌, 차, 가루내어 밥 짓거나 음료에 타먹기 등이 있다. 돼지감자를 30도 넘는 소주에 넣어서 3개월 뒤에 먹거나 꿀 또는 설탕을 넣고 발효시켜 돼지감자 발효액으로 만들어 드실 수 있다.

 

당뇨에 좋은 뽕잎 효능


 

뽕잎에 들어 있는 디옥시노지라마이신은 포도당이 체내에 흡수 되는 과정을 지연시켜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당뇨를 예방라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그외에도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으며 암예방 뇌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

 

뽕잎차의 효능하면 바로 당뇨병 개선효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 뽕잎차는 당뇨병의 천연 치료제 라고 불릴 만큼 당뇨에 효능이 좋은 식품이다. 동의보감에 "소갈증 (당뇨병) 증세에 탁월하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뽕잎에는 당뇨를 예방하는 글루코믹스라는 원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당을 낮추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 외에 중금속 배출, 콜레스테롤 개선, 혈압관리 효능

 

뽕잎차 만드는 법 1

1. 뽕잎을 따서 씻은 후 약한 불에 살짝 볶는다.(너무 볶으면 영양소가 파괴되니 주의)

2. 찜기에 넣어 살짝찐다.(손으로 만졌을때 끈적하지 않을 정도로 찐다.)

3. 찐 뽕잎을 꺼내 식힌 후 냉장보관한다.

4. 뜨거운 물에 냉장 보관중인 뽕잎을 넣어 2-3분 우려내 마신다.

 

뽕잎차 만드는 법 2

1. 뽕잎을 따서 씻은 후 그늘이나 햇볕에 말린다.

2. 어두운 용기에 담은 후 그늘진 곳에 보관한다(뱃볕이 드는 곳에 놔두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다.)

3. 뜨거운 물에 말린 뽕잎을 넣어 우려 마신다.

 

뽕잎차 만드는 법 3

뽕잎을 따서 씻은 후 그늘이나 햇볕에 말린다.

뽕잎을 물기 없는 솥에서 덕은다.(9중9포)

가루내어 냉암소에 보관하면서 뜨거운 물에 내려 마신다.

 

혈관 건강에도 좋은 겨우살이 당뇨에도 좋아


 

겨우살이는 인술린의 분비를 촉진 시키는 작용으로 당뇨에 큰도움이 된다

그외 혈관 건강. 항암, 이뇨작용으로 인해 채내의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 시켜 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혈당을 조절하고 예방하는 계피


 

계피가 혈당을 조절하고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찾아볼 수 있다. 미국 보스턴 조슬린 당뇨병센터 연구팀은 당뇨병 환자 51명을 임의로 나눠 12주 동안 하루에 세 번씩 500mg의 계피 캡슐 또는 위약을 제공했다.

 

연구 결과 계피를 먹은 환자는 식사 후 포도당 수치가 떨어졌고, 탄수화물을 몸속으로 흡수하는 대사 작용이 개선됐다. 반면 위약을 먹은 환자의 혈당은 낮아지지 않았다. 연구진은 “계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인슐린과 유사한 기능을 한다”며 “당뇨병 환자 또는 당뇨를 예방하려는 사람은 계피를 함께 먹으면 좋다”고 말했다.

 

계피는 우리나라에서 당과류, 향류, 약재의 원료로 많이 쓰이며 요즘에는 요리할 때도 많이 쓰인다. 시나몬가루(계피가루)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C 이외에도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있어 강력한 천연 종합비타민제다.

 

허준의 동의보감에 계피는 몹시 열이 많이 나고, 달고, 매우며, 독이 조금 있다고 그 성질을 표현한다.

동의보감에 있는 계피의 효능으로는 속을 따뜻하게 하고, 혈맥을 잘 통하게 하고, 간이나 폐의 기를 고르게 하며, 곽란으로 쥐가 나는 것을 낫게 하며 온갖 약기운을 고루 잘 퍼지게 하면서도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고 유산시킬 수 있는 약재로 소개되어 있다.

 

계피 효능은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유명할 정도로 구하기 쉽고 섭취 방법이 간단합니다. 노화 방지 효과, 면역력 강화, 혈액 순환 효과, 심장 건강 개선, 체중 감소 효과, 항균 작용 효과, 변비 및 소화기 질환 등의 효과 등 여러모로 신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이점이 있다.

 

계피 먹는 방법

[계피차로 먹는 방법] 가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바로 차로 먹는 것입니다.

 

1. 생강을 끓이실 때 계핏가루를 함께 넣으시거나 대추와 함께 끓여서 드시거나 혹은 꿀을 타서 드시는 것도 좋다.

2. 레몬과 꿀이 들어간 차에 계피가루를 살짝 넣어주면 아주 매력적인 시나몬 차가 완성된다.

3. 과일과 함께 먹는 법 - 사과에다가 계핏가루를 뿌려서 먹는 방법

과일과 함께 먹으면 더 단맛이 돌기 때문에 과일을 좀 더 색다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바나나 위에 계핏가루를 뿌려 먹으면 더 감칠맛 나게 드실 수 있다

4. 빵, 커피, 우유와 함께 먹는 방법 - 평소에 빵, 커피와 우유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여기에 계핏가루를 한 스푼, 두 스푼 넣어서 드시는 것도 좋다.

5. 꿀과 함께 먹는 법 - 꿀에 계핏가루를 잘 섞어두면 매일 한 숟가락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김종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