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주돌문화공원, 2022 설문대할망페스티벌 개최

등록일 2022년05월03일 08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돌문화공원(소장 강태환)은 2022년 설문대할망페스티벌을 14일부터 9일간 개최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설문대할망페스티벌은 제주를 창조한 모성애의 여신 설문대할망을 기리고 제주 창조신화와 문화를 전승하기 위해 매년 5월을 설문대할망의 달로 정하고 2007년부터 축제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제주돌문화공원사업단이 제주도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아 축제를 추진한다.

 

페스티벌은 14개 장르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로 구성했으며, 넓은 돌문화공원 곳곳에서 세미나, 무용(춤), 국악, 시낭송 및 시화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행사의 주제의식은 설문대할망 신화가 지닌 가치의 재해석으로 구성하되 각 예술 분야의 자율성은 최대한 보장해 관람객들이 여유로운 환경에서 축제의 의미를 풍성하게 느끼도록 기획했다.

 

특히, 설문대할망제가 열리는 15일은 무료입장을 진행하며 이날 설문대할망을 기리는 설문대아리랑 공연과 ‘제주돌담의 보전 및 전승방안’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함께 개최돼 제주의 정체성과 향토성, 예술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제주돌문화공원 사업단 문병혁 단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진행하다가 2년 만에 대면으로 도민을 초대하게 됐다”며 “더욱 내실 있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설문대할망 신화에 담긴 진정한 의미와 제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