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GC녹십자,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 ‘로제텔’ 출시

등록일 2022년05월03일 08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GC녹십자가 3제 복합제로 고지혈증·고혈압 시장에 뛰어든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 ‘로제텔’을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로제텔’은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텔미사르탄 성분을 담은 3제 복합제다. 해당 성분의 조합으로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가 국내 출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로수바스타틴은 동맥 경화를 유발하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를 감소시키고, 에제티미브는 콜레스테롤이 소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혈중 LDL-C를 낮춘다. 또 텔미사르탄은 혈압 강하 효과를 24시간 이상 지속해 안정적인 혈압 조절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임상 시험에서 대조군인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투여군이나 텔미사르탄 투여군보다 지질 수치 개선 및 혈압 강하에서 우월함을 입증해 고지혈증·고혈압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옵션임을 증명했다.

GC녹십자는 ‘로제텔’의 우수한 제품력과 단일제 투여 대비 경제적인 약값으로 환자들에게 유용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지혈증 치료제 다비듀오, 아젯듀오, 네오아토, 고혈압 치료제 네오칸데, 칸데디핀, 고지혈증·고혈압 복합제 로타칸 등과 함께 대사증후군 제품군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21년 허가 신청한 고지혈증·고혈압 4제 복합제인 로제텔핀(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 텔미사르탄, 암로디핀)의 성공적인 품목 허가에도 최선을 다한다고 덧붙였다.

로제텔은 △40/5/10mg(텔미사르탄/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40/10/10mg △80/5/10mg △80/10/10mg 총 4가지 용량으로, 1일 1회 1정을 식사와 관계없이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장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