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재성산구좌애향회창립

등록일 2022년11월16일 20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2. 11. 15일 성산국민체육관 다목적홀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성산읍구좌애향회 창립대회가 있었다.

 

이날 구좌애향회 창립은 성산읍 지역에서 오랫동안 삶의 터전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서 나름의 역할을 하면서 구좌읍민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자리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성산읍에 거주하고 있는 구좌읍민 상호간의 친목 단결을 도모하고 애향정신 선양사업을 추진하며, 성산읍과 구좌읍의 발전에 기여할 사업 등을 추진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애향회를 창립하기에 이르렀다.

 


 

재성산구좌애향회를 이끌어 나갈 임원진은 고문(뮨경옥, 강순선, 김순실), 초대회장으로는 송인호(제주특별자치도폴리스봉사단 회장), 수석부회장 한병년, 부회장(강양화, 오태식, 강매선, 채희자, 고승현, 김현숙), 수석감사 부태현, 감사 김은경, 총무 윤매순, 재무 오계열, 이사진은 부미혜, 김미숙, 김현애, 김애순, 김영옥, 강영희, 김현자, 부순금, 고광금, 한현진으로 구성되었다.

 


 

송인호 회장은 식사를 통해 “고향은 누구에게나 어머니의 가슴입니다. 모진 세파를 이겨낸 지친 육신을 품어주고 다독여 줄 어머니의 품입니다. 고향은 늘 가까이 있거나 멀리 있거나를 구분하지 않고 언제나 팔을 벌려 맞아줄 그립고 고마운 어머니의 가없는 사랑입니다. 고향 구좌를 떠나 성산읍에서 자리를 잡고 삶을 영위하시는 분들에게 한 발만 옮기면 고향인데, 애향회는 생뚱맞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고향 구좌읍의 긍지와 자존감을 잃지 않고 당당함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애향회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동식 성산읍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옛속담에 멀리 있는 친족보다 가까이 있는 이웃사촌이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구좌읍과 우리 성산읍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이웃사촌입니다. 생각만 해도 마음이 훈훈해지는 고향이 바로 곁에 있어서 성산읍에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고, 구좌인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게열심히 살아온 여러분들의 노력은 결국 우리 읍 발전과 고향의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애향회 창립을 격려하였다.

 


 

식전행사에서 재성산구좌애향회 창립을 축하해주기 위해 구좌실버들섹서폰봉사회(회장 허승길)의 섹서폰 공연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구좌실버들섹서폰봉사회는 제2회 제주특별자치도아마추어섹서폰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지역주민의 각종 행사에 참석하여 섹서폰연주로 행사의 품격을 높여 오고 있다.

 


 

신들린 장고연주와 노래는 창립대회 분위기를 한충 고조시켰다. 새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신명을 불러일으키는 가수 김미숙은 애향회의 임원이기도 하다.

 


 

각종행사에 아마추어 가수들이 등단하여 흥을 돋구지만, 가수 김미숙은 가슴 깊이 내재된 우리의 본성을 이끌어낸다. 공연에 탄성으로 답하는 청중들은 신명의 세계, 신명나는 삶을 추구하는 것이다.

 


 


 


 


 


 


 


 


 


 



 

 

 


 

 

 

장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