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7월31일 13시05분 ]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악기를 꼽자면 단연 기타가 상위권에 들어갈 것이다. 그 중 클래식 기타는 생김새가 비슷한 통기타와 혼동이 많이 되지만 알게 모르게 클래식 애호가, 스페인음악 애호가, 그리고 취미용 악기로 널리 퍼져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클래식 기타는 세계적 대가의 연주 혹은 그들의 마스터클래스 등으로 보다 깊게 접해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기타 애호가들의 아쉬움은 쌓여만 갔던 것 역시 사실이다.

하지만 드디어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행사가 열린다. 한국기타협회(회장 조광섭)가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국제기타페스티벌(이하 KIGF, Korea International Guitar Festival)이 다가오는 8월 10일부터 경기도 양평에서 진행된다.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일본, 스페인, 영국 등에서 총 15인의 기타리스트 및 단체의 연주와 마스터클래스 등을 감상 할 수 있는 국내에서는 최대규모의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올해 77세의 나이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오스카 길리아(Oscar Ghiglia)와 젊은 나이에 대가 반열에 올라선 주디칼 페로이(Judicael Perroy)의 연주가 주목받고 있는데, 이들의 서로 다른 느낌의 바하(J.S.Bach)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이번 KIGF의 묘미이다. 그리고 독특한 연주법으로 클래식 기타의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폴 갈브레이스(Paul Galbraith), 일본 최고의 솔로 기타리스트 후쿠다 신이치(Fukuda Shinichi)의 연주도 기대된다. 이 외에도 일본의 기타앙상블의 거목 후지싱고(Fujii Shingo), 한국에서는 장대건, 배장흠, 박규희 등 국내외 유명 기타리스트가 한자리에 모인다.

물론 단순한 연주회만으로는 축제 분위기가 살지 않는다. KIGF에서는 클래식 기타에 대한 학구적 접근과 교류의 장을 위해 섬머스쿨, 기타애호가캠프, 콩쿠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기타 전시회 등 평소 접하기 힘든 클래식 기타의 연주 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한주간 펼쳐질 KIGF는 이제 막 그 여정의 첫 단추를 끼운, 아직 풋풋한 행사이다. 하지만 비단 풋풋함만이 아닌,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출연진으로 국내 기타애호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행사로 발돋움하길 기대해본다. 자세한 내용은 KIGF 공식 홈페이지, www.kigf.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려 1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영일의 ‘대한민국 재건축’ 펴내 (2015-08-01 19:03:16)
좋은땅출판사, ‘그들처럼 마케팅 하라’ 출간 (2015-07-30 17:41:01)
대안신당 천정배 "제3세력 다 ...
천정배, “국립국가폭력트라우...
서형수, 개운중 다목적강당R...
이종걸, 양명고 교육부 특별교...
민주 광산을, 신창동 풍영정~영...
늘어나는 복지수요, 사회복지사...
클린제주 환경모니터단 환경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