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영훈 도지사, “시대 흐름과 대전환 분위기 인식해야”

등록일 2023년03월13일 13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시대 흐름의 변화와 대전환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이를 정책기조와 행정업무 전반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오영훈 지사는 13일 오전 8시 40분 집무실에서 열린 도정현안 공유 티타임에서 “도정 과제가 어떤 배경과 취지에서 추진되는지 고심하고, 달라진 시대적 상황이나 조건을 확인해 적절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12일 막을 내린 제주들불축제를 언급하며 “축제의 발전방향을 다시 한번 논의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오 지사는 “제주 날씨가 화창하고, 안전한 축제 준비로 괜찮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기후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산불·폭설·폭우·한파 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이나 아시아, 세계적인 분위기는 다르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며 “들불축제 만이 아니라 모든 사안에 걸쳐 우리끼리 살아가는 세상이 아니라는 걸 계속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특정 분야를 다 알고, 이미 다 해본 일이라고 단언하면서 과거의 생각에 한계에 갇혀 있는 것은 아닌지 경계해야 한다”며 “급변하는 세상에서 생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늘 공부와 혁신, 진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 지사는 민선8기 도정이 역점을 두는 수소경제, 우주산업, 푸드테크 등을 열거하고 “주요 도정 정책은 정부 정책 및 국정과제 기조에 따라 법정 계획과 연계돼 추진하는 것”이라며 “시대와 상황이 달라진 만큼 예전의 논거에 근거한 비판에는 당당하게 대응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연고주의 매몰에 대한 경각심을 표출하며 “과거에 머물지 말고, 현재의 일에 집중하며 미래로 나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제75주년 4·3희생자 추념식 분위기 조성 ▲청년동행일자리우수기업 선정 지원 ▲미분양 해소 민관협의체 운영 ▲무주택 둘째자녀 출산가구 주거임차비 지원사업 ▲제57회 도민체육대회 준비사항 ▲지표 조사·활용 등의 현안들이 공유됐다.

송인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