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사회/생활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5월21일 08시58분 ]


가수 김장훈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8주기 추모 시민문화제 무대에서 욕설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장훈은 20일 저녁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시민문화제에서 무대에 오르자마자 다소 흥분한 어투로 이날 경찰과 주차문제로 시비가 붙었던 일을 소개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김장훈입니다. 제가 지금 얼굴이 맛이 갔죠. 밑에서 ‘한 따까리’ 했습니다. 경찰이랑”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시비비가 있겠으나 제 입장에서는 좀 부당하다고 생각해서 제가 ‘씨X’라고 했거든요. 그랬더니 경찰은 공인이 욕을 하느냐고 하더라”고 말했다.그는 “(시비) 동영상이 트위터에 돌아다닐 건데, 욕을 한 것에 대해 잘못한 것을 모르겠다.

저는 너무 솔직해서 이런 상황에서는 노래를 못한다. 있는 그대로 얘기를 하고, 시시비비는 여러분이 판단해달라”라며 “일단은 노래를 한 곡 할 텐데, 아, 씨X 진짜”라고 했다.

그는 “아 진짜 이 X새끼들 진짜. 오늘 좋은 날인데 왜 그러지. ‘기부천사’가 욕을 하니깐 싸~하죠. 저 원래 이렇습니다. 이러니까 뭐 투쟁하고 한 거죠”라고도 말하기도 했다.

또 “일단 첫 곡을 ‘사노라면’ 할 텐데 역사상 가장 한 맺힌 ‘사노라면’이 될 것 같다. 노래 아주 대박으로 나올 것 같다”고 했다.그러면서 경찰과 시비가 붙은 이유에 대해 “주차를 했고, 이상한 데 댔다고 빼라고 했다”며 “저는 숨는 성격이 아니라 경찰이 소리 질러서 알았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사랑 내곁에’를 부르던 중간에 “나 이런 사람이야, X”라고도 했다.이날 시민문화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던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 가운데, 시민들이 노 전 대통령에 대한 기억을 추념해보는 자리였다. 이날 오후 9시 기준 1만 5000명이 넘는 관중이 광화문 광장에 모였다.이런 자리에서 김장훈이 욕설을 뱉어내자 분위기는 일순 어색해졌다.

곳곳에서 야유가 나오기도 했다.현재 온라인상에는 이날 김장훈이 무대에서 욕설하는 영상이 퍼지고 있다.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개인사를 공공의 장소에서 화풀이한 것은 무리였다. 감정 조절이 필요할 듯”, “미성숙하네요”, “보기 거북하다”, “수많은 시민이 모이니 자기 편 들어줄 거라고 생각한 건가?”, “자기가 뭐가 대단하다다고 경찰한데 욕을 하고, 그걸 공개된 자리에서 이렇게 이야기 하는 거지” 등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이 뜨자 많은 유저들이 부정적인 방은들이 폭발했다.
백호 - 김장훈이가 이렇게 형편 없는 놈였군.. 장훈아~네가 한 행동은 어떤식으로든 합리화가 안된다는걸 알아라. 에그 바보 같은놈. 네말대로 너만 딴따라고 다른 가수들은 예술인이고 공인이란다. 아주 꼴값을 떨고 지랄 같은 합리화 하는군.

내가졌다 - 동의합니다 좋은날에 왜 저렇게 욕하고 경찰이랑 싸우고 저러는지 .. 잔치집 분위기를 초상집으로 만들어버리네요 쯧쯧
카레 - 한따까리를 했다고 하질않나 추모식이 좋은날이라니
예쁜수연 - 공연을 보러 간건지... 신세한탄을 들으러 간건지...머.. 발언했던 그 썰이 사실이라면 김장훈씨 입장도 이해못하는건 아닙니다만 솔직히 보기 안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 아이들과 어르신도 많았습니다. 비난받으세요 교통경찰과 싸우고 민주투사 나셨습니다.
sy kim - 공인을 떠나서 기본 예의도 모르네. -0- 씨팔. 니미. 이런 말은 친구나 지인들하고 나눌 때 하는 말이지. 어디 많은 대중 앞에서 거기는 나이도 드신 분들도 계실 텐데. 어떻게 저런 말을 할 수가 있냐? 한심하다.
이상훈 - 추모식이 좋은날 이라니 , , , , 공인인데 ㅅㅂ 이라는 , , , 형편 없는 놈 이었네 , , , ,
암행어사출두요 -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식이 좋은날이래? 니미랄 시팔새끼 끄져라 걍 자유당같은 대책없는새끼야 그기가 어딘데 니아가리에서 나오는데로 씨부려? 막가자는거냐?지금?
김연 - 화나더라도 좀 참으세요 욕을하면손해입니다
김경리 - 이유는 있었겠지만, 앞으로는 참으세요. ㅠ
 
si rius - 김장훈씨 부당한 공권력이 문제가 아니라 님의 아무데나 주차해놓고 큰소리치는 기본 시민의식의 문제라고 보여집니다만. 역시 전형적인 좌파의 모습.
 
신현주 - 정말 이해가 안되는 사람 갈지자 행보한 사람이 누구? 창피하다.
 
bubble candy - 원래 말투가 이렇게 투박하신분인데 기부천사라는게 사람들의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가 괴리가 있어서 거북하게 받아 들일듯하네요 ㅜ
bubble candy - 네 물론 저도 그렇게 생각 합니다 다만 싫어하는 사람들에 대한 거부감이 걱정이네요 ㅜ 열가지를 잘해도 한가지를 못하면 "그럴줄 알았다"라고 말하는게 한국사람들 이니깐요
 
김승현 - bubble candy 그렇죠ㅜㅜ 대중들의 질타는 말없이 받으신다고 하셨으니 달게 받으시겠죠 님처럼 그렇게 생각안하시는분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읭읭이 - 좋은날? 어이가없네?
산호반지 - 김장훈 바쁘네. 노통 죽인 쥐박이 당선 공연 다니더니, 이제는 노통 추모제에까지 와서 설레바리를.
 
sinzo masaue - 완전 또라이새끼네. 어이가 없다. 지가 머라고 잘했다고 씨부리나.
김성훈 - 그래도 참으셔야 ㅜㅜ
 
송찬 - 개념없는 가수입니다. 추도식에서 지 기분내키는대로 배설하고 다시는 저딴인간 초대하지마세요. 기분다 잡쳤습니다. 저인간 하나로...
 
Wayne LEE - 난 김장훈이 싫다
채나 - 진실은 간단하고, 거짓은 복잡하다. 때론 이영상의 김장훈처럼 혀바닥이 길어진다... 정말 진실되고 억울하면 복잡하고 혀길게 하지말고 간단하게 해라. 선의고 정의였다면 혀를 길게 놀리지 않아도 알아서 대중이 인정해 준다.
 
hell rose - 여기서 카카오톡 노무쿤! 나왔으면 대박인데


 
올려 1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시아나 항공, 캄보디아에서 ‘아름다운 교실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2017-06-14 17:09:52)
중앙보조기기센터, 전국 사진 및 수기 공모전 개최 (2017-05-08 18:10:03)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처벌...
7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는 홈...
우리나라 국민 2명 중 한 명은 ...
맥주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생(...
해양경찰, 여름 성수기 유·도...
2020년 적용 최저임금안 의결 ...
계룡산자락에 펼쳐지는 ‘신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