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 > 문화 > 도서/출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9일 04시53분 ]

삶에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고,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올바른 삶인지 명쾌하게 알려주는 한학자의 금언집이 출간됐다.

북랩은 최근, 동양 고전의 백미 채근담을 성경 속의 교훈과 연결해 인생의 참뜻과 지혜로운 삶에 관해 알려주는 54가지 조언집 ‘성경의 교훈과 채근담’을 펴냈다.

이 책은 ‘채근담’ 전집 225장을 크게 둘로 나누고 54개의 소주제로 분류했다. 1부는 ‘시각 교정’이라는 제목 아래 수양, 겸손, 성실, 비굴, 극기, 진실, 비움, 역지사지 등 41개의 주제를 배치하여 사물을 분별하는 힘에 관해 기술했다. 2부는 ‘신과 함께’로 인품, 감사, 예, 중용 등 13개의 주제를 통해 신의 성품을 닮아가는 삶의 모습을 묘사했다.

채근담의 내용을 각 주제에 맞게 배치했으며, 현대인의 정서에 맞는 해설을 덧붙이고 성경 내의 관련 구절을 연결하여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성경의 교훈적인 부분만 가려내어 기독교인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고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주제에 맞는 적절한 사진과 그림을 첨부하여 독자의 집중도를 높인다.

원문 번역 수준의 난해한 채근담에서 벗어나, 고전 중 가장 쉽고 단순한 인생 지침서라는 채근담의 본질을 살려 한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친근하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의역했다.

책에 나온 한 문장, 한 문장이 삶에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고, 독자에게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올바른 삶인지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준다. 앞만 보고 정신없이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잠시 쉼의 여유와 깨달음을 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성경의 교훈과 연결된 채근담의 문장이 하나의 훌륭한 강의나 설교의 소재가 되리라 확신한다. 빛나지만 눈부시지 않는 겸손함과 평범함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자 채현욱은 목회 사역 후 서경목회연합 연수원의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명한 삶을 위한 54가지 조언 ‘성경의 교훈과 채근담’ 출간 (2019-07-24 08:55:45)
소설 ‘내가 만든 여자들’ 출간 (2019-07-17 08:33:01)
주승용, 전라선 KTX 주말 4회 ...
아시아 경찰교육생 축제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
좋은땅출판사, ‘그녀들의 남편...
좋은땅출판사, ‘판매사원의 세...
국토부, 청년·신혼부부 등 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