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0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 행정안전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24일 19시09분 ]



행정안전부
(장관 진영)는 재난안전제품에 대한 검증평가를 통해 국민안전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우수제품 9개를 선정하고 925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2019년 상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재난안전제품 인증제도는 국민 안전과 밀접한 제품에 대해 정부가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하고 관련 기업의 기술 개발과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자 2018년 처음 시행했다. 지난해는 시각적 감지가 가능한 LED 재난조명자동 다중추적이 기능이 적용된 방범용 CCTV’ 2개 제품을 인증했다.

 

올해는 상반기에 신청된 53개 제품을 대상으로 3단계의 심사절차를 통해 최종 9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인증됐다.

 

재난안전제품으로 인증된 주요 사례는 다음과 같다.

 

먼저, ‘IoT(사물인터넷) 기반 자동심장충격기 모니터링 장치는 자동심장충격기 패드 안정성과 배터리 노후화 여부 등 핵심 기능의 이상 유무를 실시간 관리하는 장치다. 기기의 정상 작동을 보장해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높일 수 있다.

접속불량에 의한 절연열화과전류누전단락 방지 전동기제어반은 사전에 파악하기 어려운 접속불량불꽃(스파크)탄화를 초기에 탐지해 차단, 통보(경보)와 복구(정상전압)를 자동 실행함으로써 정전과 화재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미세캡슐 함유 자동식 소화용품은 밀폐된 공간(콘센트, 배전반, 전자제품 등)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소화 약제가 투입된 미세캡슐들이 온도를 감지하고 자동 분사돼 초기에 화재를 진압할 수 있다.

 

이밖에도 복합필터링 방식의 저시정 영상개선 CCTV 카메라’, ‘소방안전시설 전원공급용 고내화 케이블’, ‘PLA부직포와 니들펀칭 기술을 사용한 토사유실 방지용 식생매트등이 인증을 받았다.

 

행안부는 현재 하반기 접수된 99개 제품에 대한 인증심사를 진행(7~12)중이다. 내년에도 상·하반기로 나누어 인증을 실시할 계획이다.

 

재난안전제품 인증 신청방법은 제품의 기능과 성능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 행정안전부(재난안전산업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허언욱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은 우수한 재난안전 인증제품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기여함은 물론, 기업의 기술개발 촉진과 경쟁력 확보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강화군, 전남 신안군 흑산면 특별재난지역 선포 (2019-09-21 06:21:52)
칼리아,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
농림축산식품부, 경기 파주시 ...
중소벤처기업부, 서점업 제1호 ...
SK텔레콤, 통신3사·경찰청과 ...
한국민속촌, 납량특집 공포체험...
디피코 전기버스, 횡성 한우마...
현대자동차, 카자흐스탄에 구급...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