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문화 > 도서/출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08일 10시03분 ]



네 심장을 춤추게 해봐 표지



처음출판사가 신간 ‘네 심장을 춤추게 해봐’를 출간했다.

이 책은 답답하고 너무 마음이 아픈, 고민 때문에 뜬 눈으로 밤을 샌 날들이 많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책이다.

‘네 심장을 춤추게 해봐’는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떻게 사는게 가장 후회 없을지, 앞으로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12명의 인물들이 자신의 일을 선택한 이유, 다양한 현장을 부대끼며 사는 일상을 그렸다.

처음출판사는 사회에 나가 정작 이것이 내가 해야 하는 일인지 고민하는 사회초년생이 많다며 ‘네 심장을 춤추게 해 봐’는 아파하고 고민하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이전 사회초년생들의 꿈인터뷰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만들어졌다고 소개했다.

그들의 이야기를 한 마디로 이야기 한다면 ‘나도 그랬어’다. 다양한 상황 속에 처한 12가지 이야기를 읽으면서 현재의 힘든 사회초년생의 시간들을 지날 때 힘들어하는 것이 나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쓰여진 책이다.

저자인 임태희도 힘든 사회초년생의 시간을 지나왔다. 하지만 그 때 깨달았던 것들 중 하나가 ‘꿈’이라는 가치. 사회초년시절 너무 여러 가지로 힘들었다보니 누군가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자연스레 하게 되었다.

‘네 심장을 춤추게 해 봐’는 원래 저자가 진행하는 꿈 프로젝트 이름. 그 중에서 꿈 인터뷰가 있었다. 어떻게 하면, ‘혼자 힘들어 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 꿈 인터뷰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공유하며 서로 힘을 얻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

많은 고민과 절박함들이 이 책의 이야기 속에 묻어 있다. 하지만 고민과 절박함 뿐아니라 인터뷰 주인공들의 꿈도 숨 쉬고 있다. 대학생, 직장인, 음악인, 예술가, 강사 등 꽤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이 책에 있다.

저자와 함께 참여한 책 속 주인공들.

퓨전국악 무형문화재 퀸 김지현, 파이커 이상진, 영화음악감독 정현수, 사회초년생 차종우, 만능 웹디자이너 김경은, 선생님 서현주, 창업가 성주희, 오디션전문가 박민, 헤어디자이너 오지훈, 소통강사 박은나, 인사담당자 이하빈, 청각장애인 유튜버 임준호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좋은땅출판사, ‘흔적’ 출간 (2020-01-08 09:18:41)
‘세계 어디에도 주님이 계시지 않은 곳은 없었다’ 출간 (2019-11-26 05:46:03)
국민의당 e-창당대회
김명진, ‘다케시마의 날’ 즉...
김명진, 전두환 재판 ‘신속 심...
천정배 타다 무죄판결, "택시운...
송행수, 안중근 의사 현수막 게...
천정배 한국당 태영호 공천,"...
국민당 광주시당 창당발기인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