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사회 > 사회 > 교육/청소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08일 09시56분 ]


건국대가 5일부터 7일까지 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건국대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성장동력으로 꼽히는 ‘드론산업’의 저변확대와 인재육성을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교내 신공학관 스마트팩토리에서 ‘제3회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건국대 혁신사업단이 후원하고 융합과학기술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와 FUSPO가 주관하는 이번 드론 경진대회는 △DIY드론 제작 경진대회 △드론클래쉬 캠퍼스 리그 △드론전시회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총 3일간 진행된다.

DIY(Do it Yourself·직접제작)드론 제작 경진대회는 참가자들에게 DIY 드론제작킷을 제공하고 부여된 시간 및 환경에서 조립 제작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건국대 KU융합과학기술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학생들이 교육과 제작 시범을 선보일 계획이다.

드론클래쉬 캠퍼스 리그 대항전은 드론 제작에 능숙한 학생들과 조종을 잘하는 학생들이 연합해 구성한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겨루는 방식의 드론클래쉬 대회이다.

이외에도 건국대 스마트운행체공학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소형 항공기(PAV: Private Air Vehicle), 자율주행자동차, 드론비행 등 다양한 기술 시연을 선보이고 초경량비행장치의 드론 전시관람관과 가상현실 기반의 드론클래쉬 시뮬레이터 VR 및 드론조종체험 등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상호 스마트운행체공학과 교수는 “건국대 스마트운행체공학과는 미래 핵심 전략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 및 스마트운행체 사업에서 활약할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2019년 대회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 전시와 자율비행 무인기 시연, 드론클래쉬 시뮬레이터 체험 등 더욱 폭넓고 깊이 있는 프로그램들로 대회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EXIT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 위기로부터 탈출’ (2019-11-24 07:09:35)
국민의당 e-창당대회
김명진, ‘다케시마의 날’ 즉...
김명진, 전두환 재판 ‘신속 심...
천정배 타다 무죄판결, "택시운...
송행수, 안중근 의사 현수막 게...
천정배 한국당 태영호 공천,"...
국민당 광주시당 창당발기인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