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IT/과학 > 모바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16일 06시59분 ]


SK텔레콤이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를 출시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AI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고객 스마트폰 내 저장된 모든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새로워진 ‘누구콜(NUGU call)’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누구콜’은 AI스피커 ‘누구’ 혹은 누구 앱에서 가입자 간 무료(VoIP방식)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4월 출시 이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VoIP란 인터넷전화, IP주소를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을 디지털 패킷으로 변환하고 전송하는 기술이다.

SK텔레콤은 이번 ‘누구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우선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는 상대방의 ‘누구콜’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통화 가능하다. 이는 SK텔레콤이 AI 스피커 ‘누구’와 자사의 통신망을 연동 ‘누구콜’ 미가입자에게 발신 시 ‘누구’와 연동된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통화 음성을 ‘누구’ 스피커로 송출하는 기술을 구현해 가능해졌다.

단 ‘누구콜’ 미가입자인 상대방에게 발신은 SKT 고객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누구콜’ 서비스는 T114를 새롭게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 통화 연결까지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이 AI 스피커 ‘누구’만 보유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연락처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전화번호까지도 음성으로 자유롭게 검색하고 통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불편함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면 ‘누구콜’ 미가입자인 홍길동에게 발신 시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홍길동에게 전화해줘”라고 말하면 홍길동은 기존 전화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수신하게 된다.

T114 기능을 이용하려면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OO치킨집 전화해줘”하면 발화 지역에서 가까운 OO치킨집이 검색되고 원치 않는 치킨집이면 “다음”, 통화를 원하면 “전화 연결”이라고 말하면 된다.

고객들은 누구 앱에서 누구 디바이스를 연동시킨 후 보유 연락처를 자동 동기화하면 수발신 및 T114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필수권한 및 약관 동의 등 설정 필요).

‘누구콜’은 SK텔레콤만의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하며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 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는 기존에 출시한 ‘누구’,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 ‘Btv 누구’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K텔레콤, 5G 기반 미디어·모빌리티 시대 연다 (2020-01-08 09:39:38)
모토로라,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앞세워 일렉트로마트 입점 (2019-11-26 05:44:34)
국민의당 e-창당대회
김명진, ‘다케시마의 날’ 즉...
김명진, 전두환 재판 ‘신속 심...
천정배 타다 무죄판결, "택시운...
송행수, 안중근 의사 현수막 게...
천정배 한국당 태영호 공천,"...
국민당 광주시당 창당발기인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