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성동구, 1인가구 지원사업 차별화 서비스 ‘#성동구 1위We 프로젝트’ 진행

등록일 2022년05월03일 08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립성동청소년센터, 1인 청년가구 지원사업 차별화 서비스로 청년 1인가구의 마음을 훔치다
움츠러든 신체 건강 증진을 위한 ‘헬스핏’
건강한 식재료와 건강한 밥상을 만들어 가는 ‘홈앤잇’
생활 밀착 정보 제공을 통해 정보 습득 욕구를 해소하는 ‘인포픽’

 



 

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가 ‘1인 청년가구의 온전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와 함께 2022년 성동구 1인가구 지원사업 ‘#성동구 1위(We)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1인가구 지원사업 ‘#성동구 1위(We) 프로젝트’는 차별화된 센터 내 프리미엄 전용공간을 활용함과 동시에 실시간 온라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성동구는 2월 27일부터 3월 28일까지 1인가구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했으며 시립성동청소년센터가 선정기관으로 함께 하게 됐다. 이번 공모는 성동구 전체 가구의 42.6%(5만7000가구)를 차지하는 1인가구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되는 지원사업의 내용은 1인 청년가구(20세~39세)를 대상으로 △코로나로 움츠러든 1인 청년 가구의 신체 건강 증진을 위한 기구필라테스 및 PT 강의 지원을 진행하는 ‘헬스핏’ △불균형한 영양소 섭취와 간편 레토르트 식품으로 자칫 무너질 수 있는 1인 청년가구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지기 위해 건강한 식재료와 실시간으로 요리과정을 지원하는 ‘홈앤잇’ △학령기 이후 부족해진 정보 제공을 지원해 정보 습득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인포픽’으로 구성됐다. 사전사업설명회와 사후 사업성과공유회를 통해 성동구 1인 청년 가구의 실제적인 욕구 파악과 지원 내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2023년 1인가구 지원사업’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1인 청년 가구가 건강하고 온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그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맞춤형 특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성동구 청년들이 성동구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자립하고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