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신일, 복고바람 타고 ‘탁상용 레트로 선풍기’ 출시

등록일 2022년05월16일 16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선풍기 판매 선두 기업인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탁상용 레트로 선풍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레트로 열풍과 함께 보이슈머들의 요청을 반영해 과거에 인기 있던 제품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보이슈머는 ‘목소리(voice)’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워 제품이나 회사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이에 신일은 보이슈머들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레트로 선풍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수 십년간 애착을 갖고 사용해 온 선풍기를 회사에 기증하거나, 수리해 사용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탄생됐다. 신일은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하도록 선풍기에 레트로풍의 디자인을 입혔다. 선풍기 헤드 정중앙에는 1980년도에 사용하던 로고를 그대로 사용했으며, 아날로그 스타일의 파란 날개와 직관적인 조작부도 배치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탁상형으로 제작됐다. 크기는 일반 선풍기의 반 정도 작은 사이즈로, 침실 협탁이나 테이블, 식탁 위 등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

앞선 선풍기 기술력을 접목해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만족감도 느낄 수 있다.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해 저전력, 저소음을 실현했으며, 5엽 날개를 적용해 강력하고 풍성한 바람을 선사한다.

한편 신일은 1959년 소형 모터 제조사로 시작해, 독자적인 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선풍기를 대량 생산/판매해 선풍기 대중화를 이끌었다. 현재도 국내 선풍기 판매 선두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지난해 선풍기 판매량은 170만 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제품 정보

·제품명: 신일 탁상형 레트로 선풍기
·모델명: SIF-SEN01
·소비 전력: 20W
·제품 크기: 190X200X410mm
·판매가: 9만9000원

 

장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