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5월22일 07시36분 ]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수산업발전을 위해 시험·연구 과정에서 희생된 동물(어류 등)의 넋을 위로하고, 연구자들에게 동물 사랑과 생명존중 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5월 20일 실험동물위령비 제막식과 위령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강준석 원장을 비롯한 연구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험동물 현황보고 ▲위령비 제막식 ▲동물실험윤리위원회 위원장의 위혼문 낭송, 분향 및 묵념 등의 순서로 위령제를 진행했다.

또한 실험동물의 넋을 기리기 위한 위령비에는 ‘인류복지와 동물보건을 위한 그대들의 희생, 헛되지 않으리니. 넋들이여 고이 잠들라‘라는 비문을 새겼다.

국립수산과학원은 2008년부터‘동물보호법’및‘실험동물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물실험윤리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어류(양서류, 파충류 포함)도 실험동물의 범주에 포함하여 동물실험계획을 엄격히 심의하고 있다.

또한 2007년에 처음으로 물고기위령제를 개최한바 있으며, 동물실험연구자를 대상으로 윤리교육 강화와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의 생명존중 연구문화 조성에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 원장은 “정기적으로 실험동물의 넋을 위로하고 동물실험 연구자들에게 동물 애호정신과 생명존중 윤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실험동물 위령제를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항공보안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2015-05-22 08:01:02)
충동‧분노 범죄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학술토론 (2015-05-21 18:57:07)
이정현, 호남 선거 접고 중앙(...
서형수, 한국도로공사 요금수납...
천정배, '헌정질서파괴행위자재...
천정배, 공수처법 관련해 제안
민형배,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
송인호 회장(국제가족제주도연...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대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