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룡골목상권발전협의회 ‘오룡 그린 페스티벌’ 기획

등록일 2024년09월04일 05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룡지구 그린 페스티벌’ 기획회의 모습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오형석)가 오룡지구 골목상권발전협의회의 ‘오룡지구 그린 페스티벌’ 행사 소식을 알렸다.

 

오룡지구 골목상권발전협의회는 오룡지구 도시재생사업 주민참여 기구로서 지난 5월 정식 출범한 신생 조직으로, 청수동 법원 이전 후 다량의 공실이 발생하고 있는 오룡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되는 시민자치 조직이다.

이번 오룡지구 그린 페스티벌 행사는 오는 9월 23일 오후 1시 ‘친환경 업사이클링 공원(신안동 77-72) 조성’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친환경 생활소품 체험존과 공연, 먹거리를 제공한다.

친환경 업사이클링 공원에서는 축하 공연과 야간 공연 등이 예정돼 있으며, 건너편 실내 공간(신부동76-1) 1층에서는 먹거리, 친환경 체험존이 운영될 계획이다.

오룡 골목상권발전협의회 이정식 대표는 “오룡지구 그린 페스티벌 행사는 마을, 동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지닌 청년들이 모여 기획·운영하는 행사로, 지역민과 청년들이 만나는 계기를 만들고 지역을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시도로 바라봐주시고 많이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룡 골목상권발전협의회는 ‘백그라운드(100Ground)’라는 활동명으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에서 미술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 300만원을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 취약계층에 기부하며 예술가와 지역의 상생을 강조한 바 있다.

 

고방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