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NAS HDD 라인업에 대용량 18TB[1] HDD ‘MN09’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데이터 생성의 고속 성장세가 고용량 수요를 이끄는 가운데 자택근무 고객들은 데이터에 좀 더 신속하게 접근하는 한편 개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획득·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18TB MN09는 스토리지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저장 용량과 전력 효율을 모두 끌어올린 제품이다.
MN09는 도시바의 혁신적 ‘유동 조절 마이크로파 보조 자기 기록(FC-MAMR™)’ 기술을 접목한 9-디스크 헬륨 밀폐형 재래식 자기 기록(CMR) 드라이브다. FC-MAMR™은 이전 디자인보다 CMR 용량을 18TB로 끌어올리고 플래터(platter)당 밀도를 높인다. MN09는 도시바의 선구적 9디스크 헬륨 밀폐형 기계 디자인을 사용하는 3세대 제품이다.
MAMR 기술은 HDD의 데이터 용량을 확대하는 솔루션이다. MAS(Microwave Assisted Switching) 효과의 쓰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MAMR 헤드를 사용하는 HDD 기능이 최근 개발됐다. 도시바는 시장 수요에 부응해 MAMR 기술로 CMR 드라이브 데이터 밀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MN09 연중무휴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작업 부하 등급은 180TB/year[2]다. NAS 3.5인치[3] 드라이브가 최대 8개의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한다.
7200RPM 18TB NAS 드라이브를 512MB 버퍼로 설계했으며, 68MiB/s[4] 전송 속도로 높은 수준의 성능을 꾸준히 제공하기 때문에 홈 오피스 및 중소기업용으로 적합하며 현재 구매 가능하다.
웹사이트(https://bit.ly/3Gs28cC)에서 MN09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