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주-아오모리 어린이 미술 교류로 우정 키워요

등록일 2023년03월13일 13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의 일본 자매도시 지역인 아오모리현의 어린이들이 공동 미술 교류 사업을 통해 우정을 나누었다.

 

제주도와 아오모리현은 2011년 우호도시 체결 후 2016년 자매결연도시로 격상, 2017년부터 공동 만들기 작업으로 교류하는 ‘제주-아오모리 어린이 미술 교류 사업’을 이어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이 중지됐으나, 일상회복 분위기에 따라 11일 제주문학관 세미나실에서 3년만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류 사업에는 제주 어린이 11명, 아오모리현의 어린이 8명이 참가했으며, 양 지역을 대표하는 제주 감귤 액자와 아오모리 조몬시대* 문화 토령(점토 구슬)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 조몬(縄文)시대 : 일본의 신석기시대 중 기원전 1만 4900년부터 기원전 300년까지의 시기로 ‘조몬’은 줄무늬를 뜻하는데, 줄무늬 토기가 그 시대의 유물을 대표함

 

참가 어린이들은 양 지역의 대표 상품을 살펴보며 각자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작품을 만들고 발표하는 체험을 통해 양 지역에 대한 견문을 넓혔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아오모리는 제주 자매도시로써 다양한 인적·문화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며 “내년에는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직접 만나 양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상호 교류 기회를 마련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와 아오모리현은 세계자연유산, 관광홍보, 어린이 미술교류, 문화 교류 등 다방면으로 교류를 해왔으며 향후 대면 교류 사업 재개를 통해 양 지역의 신뢰 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송인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